리아미라클 이후에 발매된 스윗어스어썸버거(이하 SEA버거)가 있다길래 궁금함을 이기지 못하고 주문해보았다. 리아미라클에 그다지 좋은 인상은 없었지만 이제품은 그래도 나름 식감이나 맛이 좀 다르다는 얘기가 있기도 하고 패티 제조업체가 네슬레라서 리아미라클때 실망했다면 이제품은 나쁘지 않을거라는 일말의 기대감 같은게 있었다. 이 날 같이 주문한 지파이 고소한맛s는.. 남편의 밥반찬이 되어주었다. 

 

 

제품엔 식물성 마요소스로 추정되는 자체 개발 소스가 들어간것도 보이고 양상추가 꽤 많아보인다. 

 

 

SEA버거의 주재료인 식물성 콩고기 패티..와 소이어니언소스도 보인다. 구운양파의 풍미나 불고기소스? 뭐 그런 느낌 나는 소스였는데, 발라주는 양은 점바점이라서 그런지 어쩐건지 모르겠는데, 쿠팡이츠로 시켰던 지점이나 배민으로 시켰던 지점 둘 다 너무 소스 왕창 발라줘버렸더라는 느낌. 비건패티의 단점인 원재료의 향이 선명하게 어딘가 느껴진다는 점을 가리기 위해 리아미라클때나 이 제품때나 똑같이 소스범벅 해주는건 그게 그건가 싶음. 뭐 그 외에 .. 점바점이긴 한데 저거... 패티가 한쪽으로 몰려있어서 양상추 갉아먹다가 패티의 묵직함만 느끼게 되는 그런 M@gic... 이 좀 있더라. 

 

 

리아미라클은 솔직히 취향이 아니었어서 그렇게까지 호감가진 않았지만 이 제품은 뭔가 씹는 질감이 고기다! 라고 생각하면 맛없는 고기에 가깝지만 고기가 아닌 그 무언가 다른 맛있는거? 라고 생각한다면 아 이정도면 나쁘지 않은 질감. 나쁘지 않은 정도? 논비건인 인간이 쿰척쿰척 우물우물 먹어도 딱히 나쁘진 않은정도. 다만 이 패티 자체적인 콩고기 특유의 여물같은냄새는 없어질 줄을 모른다는거. 이 냄새에 민감한 사람이 아니라면 두 번 세 번 이상도 사 먹을법한 그런 제품같긴 하더라. 나야 뭐 두 어 번 사다 먹긴 했고 아마 판매 끝날 때까진 종종 먹긴 하겠지만, 제품의 어니언소스가 너무 과하게 들어간 점이 많이 아쉽다. 결국 끝맛은 과하게 소이어니언소스의 강한 단 맛으로 입 안이 떡갈비도 산적도 아닌 무언가를 가득 씹어먹은 카라멜라이즈드화된 무언가의 우주를 느끼는 그런 상태가 되버려서 결국 패티 자체의 맛이 어땠었지?!?? 싶은 상태에 돌입한다. 이 부분이 살짝 아쉽긴 해도... 뭐 내 취향에 맞아서 그런가.. 아무튼 잘 먹은듯. 평소 비건제품에 흥미가 있거나 특이한 패티의 맛을 경험하는데 거부감 없는 사람이라면 추천가능. 적당히 잘 먹었다 :9 

 

* 일단 본인이 리아미라클을 맛있게 먹었다면 이 제품도 흥미위주로 한 번은 먹어볼만할듯? 다만 콩단백 가공품으로 발매되는 비건제품의 냄새에 민감하다면 약간 비추천. 

* 비건제품인데 왜때문에 비프패티와 베이컨 추가가 옵션에 왜 있는거얔ㅋㅋㅋㅋㅋㅋ 

* 개인적으로 이번에 식물성마요소스에 좀 놀랐음. 거의 시판마요네즈랑 얼추 비슷해서 정말 한 입 물었을 때 어 뭐지 이 맛? 이거 일반마요랑 거의 같넼ㅋㅋ 이랬는데 소스 조회해보니까 식물성마요소스라는 이름에 기절함ㅋㅋㅋㅋ ㅠ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