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보니 집에 계란후라이맛 감자칩들을 모아놨던게 있어서 맛 비교를 해보게 되었다. 포카칩 2믹스를 먹은 이후로 다른 계란후라이맛 감자칩이 궁금했던 것이 계기가 되어서 이렇게 모아보게 되었음ㅋㅋ 

계란후라이 맛 중에서 제일 먼저 발매 된 퀼로의 프라이드 에그 향 감자칩.. 퀼로는 스페인의 감자칩 브랜드다. 제조사쪽 인스타 들어가보면 2017년에 발매한걸로 추측할 수 있는 사진이 업로드 되어있는거 봐선 갖고있는 계란후라이맛 감자칩중에선 제일 먼저 나온 제품이지 싶다.

퀼로의 경우 한국에 입점한건 2019년 말이었고, 2020년 초반에 백화점에서도 판매된걸로 알고있고 현재는 SSG몰에서도 구매가능함. 이거 한 봉지가 7900원쯤 주고 샀지 싶음. 꽤 프리미엄 감자칩을 표방한 제품이라 퀄리티에 대해서도 꽤 신경쓴 흔적이 엿보이긴 하는데 그만큼 맛있을런지는 모르겠음... 

영양정보 및 열량정보.. 130g정도 되는 감자칩이란게 이렇게 양 많고 무거울 줄이야... 

봉투 열어보면 이런 모양의 감자칩이 가득한데, 꽤 케틀칩같은 느낌으로 단단하고 거친 느낌으로 튀겨져 있다. 

봉투 열었을 때 나는 냄새에서... 뭔가 고소한 기름에 절여진듯한 완숙 계란후라이의 냄새가 찐하게 느껴진다. 사람에 따라 이거 좀 심하게 역겹다구 생각할 것 같고 나도 약간 그런 느낌을 적잖이 느낌. 

겉만 보면 일반 케틀칩하곤 별 차이 없이 굉장히 단단하고 거친 느낌이 강하게 드는데, 냄새부터 아 이거 계란냄새다 싶은 비릿한 노른자향이 살살 올라옴. 그리고 먹으면.. 너무 완숙으로 익힌 나머지 계란노른자 먹고 난 후에 입 안에 막처럼입자가 씌워지는듯한 느낌을 받았다. 제일 계란후라이에 가까우면서도 약간 호감도 떨어지는 계란후라이 맛이 느껴졌다. 감자칩 자체는 감자맛보다 기름과 거기에 쩔은 계란노른자의 맛이 도드라지는 편이라 호불호 심할 수 있고 나는 적당히 좀 진한 맛이구나 싶었는데 같이먹은 남편은 한 입 먹고 엄청 기겁했음.ㅠ_ㅠ; 역시 이 업체 브랜드로 나온건 게랑드 솔트맛이 제일 나은 듯 하네.... 기본을 못이기는 특이한 맛 같으니..ㅠㅠ 

코스모스제과의 계란후라이맛 감자칩은 2020년 1월 중순 조금 지나서 발매된걸로 아는데, 이거 발매되고나서 회사사람들이 종종 사다가 먹는걸 본 적은 있었고, 내가 그렇다고 감자칩을 막 좋아해서 사먹는 그런 사람도 아니었거니와 먹고나면 양념 묻는것도 좀 그래서 사먹진 않았었는데... 결국 이렇게 사 먹어 보게 되었다. 

코스모스같은 경우 내가 기억하기론 그.. 홈플러스로 유통했던 감자칩중에 요구르트, 콜라, 사이다맛 감자칩을 이 업체에서 제조했던걸로 기억해서.. 이 제품 살 생각을 하면 혹시 괴식이 아닐까 좀 고민을 하게 되었던 것. 

이것도 냄새는 계란후라이 냄새가 남.. 봉투 열어보면 좀 구릿한 냄새가 훅 올라오고, 과자 한 개를 코에 갖다대면 잘 익은 노른자 냄새가 풀풀 나는 편이고, 살짝 두껍단 느낌이 든다. 스페인산 계란후라이맛 감자칩보단 기름내가 덜 느껴지는게 살짝 장점이려나? 

이건 나름 좋아하는 사람이 있었을지도 모르겠다. 약간 소프트하게 튀겨진 감자칩 같은 느낌인데, 거기에 완숙계란노른자 향이 쓱 올라오면서 소금이 약하게 쳐진 느낌이 나름 나쁘진 않게 느껴지드라. 약간 덜 바삭하단 점이 살짝 아쉬울 뿐이었지만 나름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기존 계란후라이 맛 갑자칩이 생각보다 비리거나 냄새가 안좋아서 이거 별로다 싶은 사람들에게 어필 가능한 맛 중 하나인.. 농심의 에그토스트맛 포테토칩. 토스트라는걸 꽤 어필하는 일러스트가 인쇄되어 있다. 

1봉지 300kcal이상이고.. 에그토스트 시즈닝이랑 카카오색소를 사용했다고 하는데 과연 어떨라나.. 

생각보다 두께가 좀 있는 편인 듯. 그리고.. 계란냄새 보다 마가린이나 버터같은데서 느낄 수 있는 특유의 냄새, 그리고 설탕녹은 냄새도 난다. 

다른 감자칩들에 비해 확실히 진한 색을 띄고있는데, 마가린 둘러 구운 식빵 표면같이 자글거리면서도 갈색빛이 감돌게 표현하려고 일부러 이랬나 싶음. 전반적으로 단 맛이 도드라지고, 그 뒤로 아주 연하게 계란노른자 맛이 뒤따라온다. 햄 안들어간 이삭토스트 먹는 느낌이 살짝 드는 편? 다만 계란 맛 보단 토스트로써의 맛이다 보니 계란맛이라고도 말하기에 모호한 제품이라.. 순수 계란맛을 느끼기도 미묘하고 시즈닝도 골고루 뿌려져 있는 것도 아니고... 어떤 건 먹어보면 걍 튀겨논 감자칩 그 외엔 맛이 안나고, 어떤 단 맛이 왕창 느껴지고.. 약간 시즈닝이 랜덤하게 도포된 느낌이 들었다. 순수 계란후라이 맛만 느끼고 싶다면 비추천, 계란이 들어간 다른 요리의 맛이 느끼고 싶다면 한 번은 먹어볼만 한 맛이라고 할 듯. 

예전에 리뷰를 쓴 적 있던 2믹스 제품.. 김치볶음밥이랑 계란후라이맛이 반반인 것도 있고 한 봉지 더 남아있어서 뜯어보게 되었음.

계란후라이맛만 모아서 담아본다. 

맛은 예전에 쓴 리뷰랑 변함없이 약간 반숙계란에 가깝게 구워졌고 기름에 튀겨 낸 흰자의 맛도 느껴지는듯한 감자칩의 맛. 제품들 중에선 제일 얇고 바삭하다. 

일단 4개 제품은 다 먹어봤는데, 맛은 솔직히 코스모스제과나 포카칩쪽이 취향이었고 농심은 계란후라이맛에 낄 수 없는 맛이라 별개라는 느낌이고, 퀼로는 시즈닝만 아니었으면 그냥 먹기 나쁘지 않았을 듯 했음. 식감자체의 빠삭하고 와작거리면서 기름진 느낌으로는 얘넬 따라올게 없긴 하지만..(..) 그나마 한국인에게 조금 맞게 시즈닝이 너프되거나 조금 조정된 제품들이 그나마 내 입에는 나았다ㅋㅋㅋ  

아무튼. 특이한 감자칩중에서 그래도 다 나름 먹을만했다는 점은 괜찮았다. 적당히 잘 먹었다 :9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