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에서 발렌타인데이 한정 초콜릿을 판다길래 구입했었다. 작년껀 리뷰를 쓰진 않았지만 사각형 플라스틱 케이스에 담겨있었는데, 이번건 분홍분홍한 틴캔에 포장용 파우치도 함께 들어있는 제품이었다.  가격은 17900원. 

 

 

초콜릿은.. 한국에서 제조한건 아니고, 벨기에의 Bruyerre 라는 업장에서 만든 초콜릿인데 1909년 개업 이래 계속 초콜릿을 생산 및 개발해온 업체다. 이걸 수입해온 업장은 오픈찬스라는 초콜릿, 빵, 과자 도매업을 하는 업체고, 소분업소는 씨밀레 컴파니 라고 기재되어 있지만 씨밀레컴퍼니로 쓰기도 하고, 실제 업체명이 대조F&B 이더라. 

총 3종의 초콜릿이 2개씩 들어있고, 다크카라멜 프랄린, 루비 스트로베리, 화이트 헤이즐넛 프랄린 이렇게 3가지.. 루비초코는 어떻게 조합하느냐에 따라 맛이 괜찮거나 나쁘거나 둘 중 하나인데, 이 제품은 어떨런지 기대된다. 

 

 

동봉되어 있던 종이랑 파우치를 쓰면 이런 느낌이다. 저 파우치는 설 한정으로 나왔던 스노우볼쿠키 틴캔 포장 파우치랑 비슷한 재질이던데.... 흠

 

 

틴캔일러스트는 뭐 평범하게 귀여운 정도? 같은 초콜릿을 두 개 사놔서 하나는 남편을 주고 하나는 이렇게 사진도 찍고 먹기도 했다 :9 ㅋㅋㅋ

 

 

틴캔 뚜껑하고 하단엔 스티커가 붙어있는데, 

 

 

제품명, 제품구성에 대해 한 번에 알 수 있게 인쇄된 스티커를 붙여뒀더라. 이런거 맘에 든당...

 

 

뚜껑 열어보면 다른 초콜릿들보다 저 루비초콜릿 안의 딸기프랄린 향이 꽤 진해서 그런가 저 향이 제일 먼저 느껴짐. 그 외엔 걍 단 냄새, 다크초콜릿의 약간 스모키한 냄새정도로 느껴졌음. 

 

 

초콜릿은 분명 실온 20도 근처에서 보관했는데, 다크초콜릿만 블루밍 현상 일어나서 눈물이 앞을 가리는 것이었다 ㅠㅠ그럼에도 초코는 귀엽고 예뻤다. 스타벅스 글씨가 음각으로 찍혀있는게 살짝 귀여운 포인트일지도? 

 

 

단면... 루비초콜릿이 제일 원본 루비초콜릿 컬러에 맞게 나온듯하네...ㅋㅋ 

 

 

화이트 초콜릿 속에는 헤이즐넛 프랄린이 들어있는데, 제일 기본의 맛.. 달달하고 고소하면서 헤이즐넛의 맛이 딱 차올라있는 적당한 맛이었다. 부드러웠음.

 

 

루비초콜릿+딸기프랄린 조합. 우려와는 달리 초콜릿 쉘의 신 맛이 딸기랑 잘 어울렸고 상큼달달했는데, 남편이 이거 먹어보곤 굉장히 마음에 들어했다. 새콤달콤했음에도 자기가 지금껏 스벅 초코 사먹어본것중엔 맛있었다고 하더라. 

 

 

이건 다크초콜릿쉘+카라멜 프랄린이었는데.. 워낙에 다크초콜릿이 스모키해서 그랬는지 카라멜의 향이나 맛은 초코에 묻혀버렸고 약간의 산미와 함께 제일 떨떠름했다...ㅋㅋㅋ 그래도 맛없는건 아니라서 커피나 우유에 곁들이면 나름 맛있었을지도 모르겠다.. 싶었을 맛.. ㅋㅋ 

 

이 초콜릿들을 다 맛있게 먹어서 나는 꽤 만족했는데, 이 제품에 들어간 초콜릿이 6개밖에 없다고 사악하다고 해마다 욕하는분들이 몇몇 매체에서 보이는데 그분들 초콜릿 지금까지 편의점에서만 사드신거 아닌가 싶을정도로 정말 잘 모르는거 같은데, 초콜릿 자체는 저 가격이면 비싼건 아니었을 업장의 제품을 쓴거라 솔직히 나는 만족했고, 작년것도 그렇고 해마다 나오는 발렌타인데이 한정 초콜릿들은 퀄리티 그렇게 나쁘진 않았다고 생각함.

추측하건대, 스벅 발렌타인데이 한정 초콜릿은 포장하는 케이스가 더 비싼게 아닌가 싶을 정도... 올해 제품은 그 가격에 이 디자인이면 살짝 아쉽네 싶었단 감상... 그렇다고 못 만든 디자인은 아닌데 굳이 선물을 한다면 이 제품에 선뜻 손이 가지 않을 디자인이다 싶었던거라... 작년생각나고 좀 아쉽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각 해의 발렌타인데이 틴캔제품은 2018년 디자인이 제일 예뻤다보니 이번 틴캔은 천사만 없었으면 예뻤을텐데 천사일러스트 넣자고 한 사람 누구일까 싶을정도로... 별로였음. 자수 들어간 패브릭 MD에 저 디자인을 넣었다면 귀여웠겠는데 틴캔에 넣으니까 진짜 별로더라... 소장욕구를 낮추는 디자인이라 별로였다. 다만 동일 테마로 나온 핀뱃지는 너무 예쁘게 뽑혀서 홀리듯 사버렸을 정도...ㅋㅋㅋ 덕분에 스타벅스 초콜릿은 케이스 디자인도 기대되고 초코는 어느 업장의 초코가 선정되서 나올지 기대하며 맛있게 먹고있다. 화이트데이때 나오는 캔디는 제발 작년처럼 쓸데없이 부피만 왕창 차지하는 플라스틱 장난감 같은 제품이 나오지 않길 바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