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바스크치즈케이크가 제과점이나 카페, 편의점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케이크가 되긴 했는데, 이번엔 삼립의 카페스노우 브랜드로 발매한 제품이 있어 구매해 보기로 했다.

 

 

제품설명 띠지부분.. 노란색 바탕에선 글씨가 안보이길래 일부러 다른 배경천 위에 두고 촬영하게 되었다. ㅋㅋㅋ.. 1개가 370kcal 정도라 한 번에 다 먹지 않고 칼로 잘라 나눠서 먹고있다.

 

 

겉면 색은 저 갈색만 봐도 덜 구워졌단 느낌이 강하지만 역시 판매하는 제품이고 대중성있게 색을 덜 낸듯 싶음. 이리 봐도 저리 봐도 색이 덜 났지 싶음..-_-

 

 

케이크를 감싼 유산지 바닥에는 저렇게 선도유지제가 붙어 있다.

 

 

근래 먹은 편의점제 케이크중에선 꽤 빡빡한 느낌. 칼로 자르는데 어느 정도 단단하고 밀도있는 케이크구나 란 느낌이 드는 정도로 빡빡하고 단단하다.

 

 

요 케이크는 밑면에 따로 케이크 시트를 덧 댄 형태인데, 윗면 치즈케이크 부분은 뻑뻑한 편인데- 아래 시트는 케바케가 있지만 수분을 너무 머금은 제품이 걸리면 좀 질척한 편이고, 지금처럼 드라이한 제품이라면 나름 부드러움과 진하고 뻑뻑한 질감이 공존하는 그런 식감이고.... 맛 자체는 기대한 것 보단 ... 편의점 판매중인 바스크 치즈케이크계 제품들 중에서 제일 진한 맛을 가졌다고 느껴짐. 바스크치즈케이크는 직접 만들어봤지만 수분을 계속 날리다 보니 위로는 타버려서 진한 맛이 나고, 아래로는 수분감이 점차 날아가 점점 단단해지기 시작하는 그런 텍스쳐가 있음. 굽는 시간을 오래 들였을 경우 치즈케이크가 갖는 질감이 바로 이런 것 아닐까 싶었다. 이 제품은 이제 두 번째 구매하는거지만 아마 다 먹고나면 또 구입하게 될 듯. 맛있게 잘 먹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