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전 Anonymous님의 후기를 보고 일본에서 한 번 먹어본 이후로 반해버렸던 과자 브랜드인 프레스버터샌드가 지난 2월 1일 강남 팝업스토어가 다시 열렸대서 구입하게 되었다. 현장출근했던 남편에게 부탁해서 겨우 구매할 수 있었다 ㅋㅋㅋ..... 강남 팝업스토어 재오픈때 안그래도 프레스버터샌드 한국 인스타 계정에선 이 매장 한정으로 아마오우 딸기맛, 레몬맛을 판매한다고 공지하길래 남편이 저것까지 사다 줬음. 저렇게 세 가지 맛을 9개 들이로 사니까 94600원이 나왔고, 오리지널이 29500원, 그 외 레몬샌드, 딸기샌드 각 32500원... 오리지널 9개들이가 1710엔일적에 샀던 것 같은데, 그 가격보다 더 비싸...(...)  심지어 이거 15개들이 가격이 2850엔이었는데 여기선 9개가격=일본에서 사는 15개가격..... 이라 좀 충격이었는데, 요즘 상황봐서는 가격이 저렇게 튀어도 일단 먹을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하면 팝업스토어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도의 기분이 들어 가격에 불만을 살짝 가지면서도 납득할 수 밖에 없었다 orz... 

 

 

이 과자는 당일 생산된 제품을 냉동처리 한 다음에 한국에 입고시키고 당일 한국에서 판매하는거 같더라. 원료는 2년 전에 먹었을 때 봤던것보다 굉장히 길게길게 기입되어 있는데, 한국이 일본보다 빡세게 기입시킨다는 이야기가 있었던 것 같고 한국들여오니까 정확히 원료가 뭐 들어간건지 알 수 있었다는 점이 재밌었음.  그리고 내가 안 본 사이에 4kcal이나 더 높아져 있었다?!ㅋㅋㅋㅋ 2년 전엔 개당 122kcal 이었는데....ㅋㅋㅋㅋ 제조회사로 기입된 무사시노제과는 확인된 정보가 정확하지 않아 이번엔 업체정보 기입을 생략한다.

제조 및 생산에 관련된 BAKE inc 에 대한 업체정보는 2019년에 이글루스에 썼던 포스팅을 참고바람. 

 

 

잡설은 뒤로 하고, 박스에 한국어 전용 영양정보, 원료정보 스티커 붙은거랑, 

 

 

한국어로 제대로 번역된 브로슈어가 들어갔다는 부분이 일본판과 다른 점이라고 해야하나 ... 아무튼.  

원문 일본어판은 

より良い材料使い, しっかり手間をかけて, 

これからのお菓子を追求し続ける

私たちからの新しい美味しさのギフト。 

それが PRESSBUTTERSANDです。 

バターは, 本来の風味を味わって

いただくために 佘分な材料は使用していません。 

クリームとキャラメルは, 一から自社内で開発し, 

最適な味のバランスを追求しています。 

クッキーは経験と技術が必要になる

「はさみ焼」で 食感と風味の

ベストバランスを実現しました。 

PRESSBUTTERSANDに注がれた

私たちの強い思いが、あなたに、 

そして一緒に食べていただける

すべての方々に、

まっすぐ伝わることを願います。

이렇게 써있었음ㅋㅋㅋ 

 

 

정사각형에 동판으로 눌러 구워낸 쿠키 모양이 특징이고, 여전히 보도블럭같이 생겼다. 

 

 

내가 여름에 처음 이 과자를 접했을땐 기름이 좔좔 흘러넘치는 느낌으로 엄청 기름졌었는데, 겨울에 먹으니까 카라멜이랑 버터크림과 쿠키의 유지가 제대로 형태를 유지하고 있는 점도 그렇고, 유지가 과자에서 배어나오질 않았다. 그땐 살짝 기름지단 느낌은 있었는데 지금은 저 상태로 먹으니까 생각보다 괜찮았다. 여름엔 손으로 쿠키를 잡았을 때 기름투성이가 되었는데, 이건 겨울에 먹으니까 쿠키지 겉면도 기름지지 않고 유지가 다른데로 새어나가지도 않고 온전한 상태로 맛볼 수 있다는게 굉장히 기분좋았다. 여름에 먹었을 땐 유지때문에 굉장히 고소하지만 느끼하고 또 맛은 좋았어서 미묘하지만 그래도 또 먹고싶다...라는 기분으로 좀 많이 그리워 했는데, 지금 다시 먹어보면 유지를 왕창 때려부었음에도 생각보다 느끼하지 않았고, 약간 달콤한 버터크림, 약간 달콤한 버터카라멜이 단 맛이 적고 고소하고 살짝 단단한 느낌의 버터쿠키와 함께 어우러져서 충전물끼리 꽉 차있는 느낌으로 가득 퍼지면서도, 입 안에서 오독오독 씹혀오면서 적절한 조화를 이루고 있더라. 워낙에 우리집에선 남편도 나도 둘 다 이 과자를 무지 좋아해서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내에 또 사먹긴 할 것 같다... 맛있게 잘 먹었다!

 

- 신세계 강남점 팝업스토어는 2개월간 운영한다고 한다.  

- 2/4부터 부산 센텀시티 팝업스토어 오픈한다고 하더라.

- 이 제품의 유사품쯤 되는듯한 ㅅㅊㄷ ㅅㅅㄷ는 개인적으로... '재료가 좋지만 맛 밸런스를 잡지 못한 유사품' 인상만 남았다.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맛은 없는건 아닌데 이게 더 달고 소로 사용한 버터나 캐러멜 양이 적고 굉장히 달다.. 평이 좋았던 것 같은데 나한텐 정말 애매했고, ㅅㅊㄷ 이름 달고 나오는 에그롤이 그나마 제일 맛있단 느낌이었음.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