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이 프레스버터샌드 팝업스토어에서 함께 구매해준 프레스버터 딸기샌드다. 이 맛은 원래 큐슈 하카타역점 한정으로 판매하는 맛인데 어쩌다 한국까지 이렇게 오게되서 운이 좋게 얻어걸린건지....(.....) 사실 교토한정 우지말차맛도 궁금했지만 들어오지 않아 조금 아쉬웠는데 나온줄도 몰랐던 하카타점 한정 아마오우맛을 여기서 이렇게 조우하게 될거라곤 생각도 못했다. 박스가 완전 분홍분홍한게 참 예쁘단 생각도 들고.... ㅋㅋ

아마오우는 <あ>かい·<>るい·<>おきい·<>まい 붉다, 둥글다, 크다, 맛있다 에서 첫 머리글자만 따서 아마오우라고 하고, 하카타 지역 로컬 딸기 브랜드이기도 하며 후쿠오카S6호를 부르는 말이기도 하다.  

제품이 딸기맛이다보니 박스도 거기에 맞춰서 딸기버터크림과 딸기버터카라멜을 넣었다는 정보를 기입하고 있음. 그리고 좀 다른점은 플레인이 회색에박스에 주황색 스티커로 실링을 했다면 이제품은 은색 스티커로 실링을 했음. 

딸기 하나만 단독으로 넣진 않고 산딸기를 더해서 어느정도 산미를 잡은건가.. 일단 원료를 보고있으면 쿠키조차도 빨갈거라는 생각도 들고 아무튼ㅋㅋ 제조회사인 유키오쪽은... 확인된 정보가 없어서 이번에도 기입하는건 패스.. 실제 제조업체인 BAKE Inc. 는 한국에선 BAKE CHEESE TART, RAPL (일본명 RINGO) 브랜드를 소유한 회사임. ㅠㅠ 라플은 일본불매 영향인지 어쨌는지 들어온지 얼마 안 되서 나가버렸고 나는 울고 말았지...ㅠㅠ PBS마저 플래그십 끝나고 재입점 아예 안된다면 나는 영혼을 탈곡당한 고영이마냥 앉아서 멍하니 하늘만 보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어떻게 보면 디게 보도블럭같고.. ㅋㅋㅋ 

딸기맛 답게 과피색처럼 강렬한 붉은 낱개포장이 인상적이다.

위가 딸기고 아래가 플레인인데, 기존 플레인에 비해 쿠키부분이 조금 더 붉은 색을 띄고 있고 살짝 유분기가 더 돈다.

단면, 버터크림이랑 카라멜이 적색을 머금고 분홍분홍하다. 

맛은.. 딸기향과 상큼한 여운이 남는 딸기맛 카라멜과 크림이 고소한 쿠키와 어우러지는 맛. 플레인에 딸기맛이 가미되서 뭔가 안 어울릴 것 같은데 잘 어울리는 맛이었음. 다만 쿠키부분은 플레인이랑 색 빼고 맛은 똑같음. 고소한 쿠키 사이에 딸기버터크림과 딸기카라멜 필링덕분에 묘하게 딸기츄잉카라멜 넣은 타르트 먹는 느낌이 들더라. 향이 그렇다고 인공적으로 머리아픈 딸기향이 나는 것도 아니라서 나름 만족스럽게 먹었음. 맛있게 잘 먹었다! :9 

 

* 딸기도 좋아하고 느끼한것도 좋아한다면 추천. 생각보다 잘 어울리는 조합이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