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편의점에서 발견한 편스토랑 시리즈 중 하나인 오색비빔 리조또다. 밀키트 버전은 그냥 리조또지만 이 제품은 비벼먹는 리조또라는 차이점이 있어서 궁금해서 구입하게 되었음. 

1인분 제품인 비빔리조또의 제조사는 청미인데, 씨유 제품을 주로 제조하는 업장이라 이런 즉석조리식품류 제품에선 자주 보이는 듯... 총 열량... 내 두 끼 식사.... ㄷㄷ... ㅠㅠ 정말 양도 양이지만 열량이 높은편이라 많이 먹는편이 아니라면 둘이 나눠먹어도 되겠네..

원료는 위 이미지 참고하면 될 듯. 

장조림에.. 삶은 브로콜리, 치즈... 스크램블에그.. 날치알..  여기 들어가는건  묘하게 비빔밥스러운 느낌으로 미리 조미된 재료들이 들어가 있다.

저 밥 밑엔 이렇게 크림소스가 들어있음. 원래는 밥만 넣고 렌지업 한다음에 밥에다 재료넣고 비벼먹는건데 치즈가 처음부터 다같이 녹길 바랬던 터라 전부다 넣고 비벼버렸다. 

잘 비벼서 렌지업 하면 되는데. 생각보다 소스양이 적은 것 같고 리조또라기엔 너무 이름 그대로 비빔밥같은 느낌도 나는 미묘한 물건같았다. 

전부 제대로 세팅하면 이런 모양새임. 맛은 ... 리조또도 비빔밥도 아닌 그 무언가의 중간지점에, 재료들과 밥과 소스가 맛이 따로논다. 소스 간은 강한데도 밥과 충분히 어우러지지 않는데다 겉도는 느낌도 강하고.. 눈으로 보기엔 참 예쁜데, 이 제품의 어디가 리조또인지.. 그냥 크림소스에 야채랑 고기랑 계란이랑 날치알 넣고 비벼먹는 비빔밥에 가까웠던 터라 그런가ㅋㅋ 맛없진 않은데 이상하게 양식풍 비빔밥 먹는 기분이었고 리조또를 먹는단 느낌은 안 들 정도로 소스가 너무 꾸덕하고 다 비벼도 저런 모양새고 그 어디에도 리조또라는 자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소스가 미묘...했다. 그렇다고 맛이 막 나쁜건 아니지만 굳이 재구매를 할 필요성이 있느냐고 묻는다면 아니라고 말하겠음.  

이건 밀키트 버전.. 밀키트는 1인분 제품이랑은 이름도 조리법도 다름. 조리법은 뒷면.. 영양정보는 앞면.. 제조사는 밀키트 전문업체인 프레시지. 가끔 밀키트 사면 이 업장 제품이 많이 보이긴 하드라.. 

재료는 이렇게 들어있다. 사진엔 찍히진 않았는데 즉석밥 2개도 포함되어 있음. 베이컨은 약간 두꺼운걸로 한 장 들어있고, 야채는 이미 손질 되어있고, 오일은 볶을때 쓰는 올리브 오일이랑 트러플오일(후첨) 을 제공해주었다. 

다 조리하면  이런 느낌인데, 이건 처음부터 찬밥을 소스에 조려내는 느낌으로 하다보니 소스가 너무 따로놀지는 않은 편.  담백하면서 크림소스의 꾸덕함, 그리고 베이컨과 버섯의 식감이 맛있게 느끼려던 차에 트러플 오일의 냄새를 맡고 죽을뻔했다. 이걸 먹은 날 처음 알았던건데, 트러플이나 트러플 향 가미된 요리도 그 오일도 모두 내 취향 아니라서 맛있게 즐기진 못했다.... 그 미묘한 송진냄새가 너무 거슬려서 못먹겠다.... 그리고 이게 어딜 봐서 오색인지 솔직히 잘 모르겠고... 컨셉하곤 너무 멀리간거 아닐까 싶었고 날치알이라도 넣어줬으면 차라리 오색이라고 생각정돈 해줬을텐데 그런 것도 없고 ㅋㅋㅋ 좀 애매했다...  

아마 요제품은 달리 땡길일은 없을거고 재구매는 못 할듯.. .ㅠㅠ 트러플오일 넌 좀 아니야....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