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에서 배송비 채우려고 이것저것 보다가 식물성 런천미트가 보이길래 구매했다.

대체육같은게 아무래도 요즘 플로우인 것 같기도 하고 ㅇㅇ; 예전에 공항 라운지에서 먹었던 음식들이 풀무원 지구식단 제품으로 제조한 음식들이기도 해서 나름 맛있게 먹었으니까 이것도 나름 괜찮지 않을까? 생각하고 구매했당... 가격은 구매처 쿠팡 기준으로 3,470원. 

캔을 따 보면 약간 짭조롬하고 단 냄새도 나지만 콩 가공품의 냄새가 더 강하다. 묘하게 익히지 않은 이 햄에서는 여물의 묘한 냄새가 난다. .... 도대체가...  그리고 스팸계의 캔햄은 꽤 매끄럽게 빠지던데 이건 그렇게 매끄럽게 빠지진 않더라... ㅋㅋ 4면 칼질에 여러 번 두들겨서야 겨우 빠짐. 

꺼내서 자르고 나면 올라오는 콩 비린내... 스팸계 육류가공품에서 나는 냄새랑은 좀 다른 느낌이 있긴 한데 그렇게 막 거슬리지는 않고 그렇다고 스팸 따서 꺼냈을때의 냄새랑 비교해도 글케 심하진 않은 편이다.  자를 땐 조직이 아무래도 그렇게까지 부드럽거나 연한게 아니다 보니 보이는 봐와 같이...거칠게 잘리며 기름기는 거의 없다고 해도 될 듯...? 

구울 땐 햄 자체의 기름기가 많이 없는 편이라서 기름은 넉넉히 두르고 구워야 한다. 안 그러면 팬에 눌러붙더라.
구워진 상태는 스팸이나 런천미트 등등의..햄이랑 조금 다르게 약간 바삭하게 구워지면서 약간 기름 흡수가 은근 있는듯? 싶기도 하고... 조금만 한 눈을 팔면 표면이 다른 스팸류 햄들에 비해 더 빨리 탄다고 해야하나? 구울 때 조심해야 할 듯. 
맛은 스팸급으로 짜고 뒷맛은 살짝 달고 콩 특유의 구수함이 좀 있는 편, 다른 햄들과 비교하면 입안에서 오래 씹고 남는 감각이 두부같단 느낌이 있고 오래오래 씹다보면 두부나 간장이 섞인 단 맛과 짠 맛이 같이 우러나온다. 스팸이나 런천미트의 질감과는 좀 많이 다르게 오래 씹으면 말캉말캉한 두부 질감이 나오는 편이고 향 자체도 햄을 구운 그 냄새랑은 조금 다르게 뭔가 설명하기 쪼끔 어려운.. 구수한 냄새가 난다. 룸메님이 궁금해 하길래 한 조각 줘 보니까 꽤 맛있게 먹은 듯. 

고기를 사용한 햄들과 같을 순 없겠지만 대체제로써 쓰기엔 나쁘지 않았던 것 같고, 채식에 편견없다면 먹을만했어서 조만간 또 사먹을 듯. 맛있게 잘 먹었당 '')b 
 
* 이 제품은 비건인증마크가 붙어있는 제품은 아니기 때문에 이 점은 참고하고 구입하는게 좋을 듯.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