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에 갔다가 궁금한 나머지 집어들은 루시카토의 치즈케이크다. 노란색 외관이 꼭 제리치즈케이크 같아서 궁금했었는데, 내가 실수로 매장에서 한 번 케이스 째로 떨구고, 집 안에서 냉장고에 넣기 전, 냉장고에서 꺼낼 때 엄청 떨어트렸음에도 깨지지 않는게 좀 신기했다..

원료와 영양정보... 약간 레어치즈케이크 타입으로 제작된 것 같은데, 응고제는 젤라틴을 썼다는거 보면 거의 젤리타입아닐까. 쿠키라던가 따로 하단에 깐것도 없는거면 거의 무스를 굳혀낸 케이크일까....? 내가 처음먹었던 제리치즈케이크는 겉에 초콜릿 코팅이 되있었던거 같은데 이 제품은 그런 타입은 아니고 무스처럼 부드럽거나.. 

역시나..ㅋㅋㅋㅋㅋ 여러 번 떨군 결과 매끈했던 겉면은 잔뜩 패여버리고 울퉁불퉁해졌다. ㅠㅠ 

단면 굉장히 부드럽고 무스같다기보단 살짝 엄청 에어리한 느낌의 크림을 젤라틴으로 굳힌 느낌? 

그런대로 치즈맛이 부드럽게 묻혀있고, 먹다보면 쿠키크럼블이나 비스킷 같은 식감이 다른 재료가 없어서 그런지 두 입 쯤 뜨고나면 굉장히 질려버린다. 크림치즈가 녹아져 있는 것도 있고 꽤나 입 안에 기름지게 느껴지게 녹는것도 있어서.. 만약 레어치즈케이크를 좋아한다면 과자라도 뿌려서 맛나게 먹었겠지만, 이건 그닥 내 취향은 아니라서... 두 입 먹고 거기서 끝. 딱 그정도의 맛이었음. 추천대상은 레어치즈케이크 좋아하고, 집에 이 케이크모양의 젤리에 곁들일 수 있는 슈가쿠키나 다이제 쿠키가 여분으로 있는 분들 정도.. 레어치즈케이크나 이런 젤리형태의 무스타입 케이크 싫어하는분들에겐 비추천. 아무튼 나는 별로였고 재구매는 안 할듯. 

반응형

+ Recent posts